최근 몇년동안 국내 오토바이가 많이 보급이 되면서 초보자 여성들이 오토바이(스쿠터) 구입하는 경우가 많이 늘어가는
추세이다. 가까운 통학용 스쿠터를 비롯해서 출퇴근에 사용할려고 구입하는 여성 라이더가 많이 늘어 났다고 본다.
일본에서 오토바이 처음으로 직수입을 할 당시에 오토바이 구입을 문의 하는 성별에 거의 97%가 남성이었는데
2009년부터 스쿠터 구입 문의을 하는 여성이 20%가 넘는 실정이며, 도로에서 여성 라이더가 많이 보이곤 있다.
스쿠터 구입에 최우선적으로 경제적으로 교통비 지출과 혼잡한 환경속에서 빠르게 움직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스쿠터 경우에는 여성도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다.
남성과 다르게 기계적인 부분이 많은 오토바이 경우에는 여성에게 스쿠터 선택에 많은 어려움이 있으면서 오토바이
구입에 선택의 폭에 도움을 주고자 적어 보려고 한다.
오토바이 메뉴얼 기종과 스쿠터 기종으로 크게 두가지로 나누게 되며 메뉴얼 기종은 쉽게 얘기해서 기어 변속이 필요하며 초보 여성에게 고난도 어려운 부분임으로 처음에 구입시에는 기어가 필요없는 스쿠터 기종으로 선택함이 좋다.
스쿠터 기종에서 크게 엔진이 2사이클(2T) 4사이클(4T) 나누어 진다.
2사이클(2T) 엔진이란?
일정한 거리 주행후에 엔진오일 보충하는 방식으로, 대략 400키로 주행후에 엔진오일을 직접 보충하는 방식이며
4사이클 엔진 보다는 출발시 힘이 좋으며 언덕이나 경사진 부분을 쉽게 빠르게 넘어간다는 장점이 있다.
단점으로는 장거리 주행에는 꼭 엔진 열을 식혀줘야 한다는 점이며 1시간 주행후에 엔진을 5분간 식혀줘야 한다.
엔진은 거의 공냉식으로 스쿠터 달리는 과정에서 바람으로 엔진을 식혀주는 역할이다.
4사이클(4T) 엔진이란?
700~1,000키로 주행후에 엔진오일 교환하는 방식으로 가까운 오토바이 센타을 방문해서 엔진오일 교환을 해야 한다
엔진오일 다양한 가격에 5천원~3만원까지 엔진오일이 있으며 한통이 1리터이며 보통 50CC 이하는 엔진오일 1리터
이하 들어간다.
4사이클 엔진 중에서 카브레다 방식과 인젝션 방식이 있으며, 수냉식 공냉식 두가지로 나누어지며 쉽게 말하자면
공냉식 보다는 수냉식 엔진이 좋고, 카브레다 방식보다는 인젝션 방식이 좋다는 걸 잊지말자.
초보 여성에게 스쿠터 선택은?
위와 같이 엔진 방식은 오토바이 구입에 참고로 하시면 되며. 신차 구입시 크게 상관이 없지만 최근 싼게 비지떡이라고
중국산 오토바이는 구입을 안하는게 좋다. 오토바이 선택에 참고는 중국산 < 국산 < 대만산 < 일본산 이런식으로
좋다고 보셔도 무관할 것이다.
중고 구입시 알아야 할 점은 무조건 적으로 외관을 보고 구입을 하는 경우는 거의 90%가 구입후 실망을 하게되며
외관 보다는 자신의 체형에 또는 스타일에 맞는 스쿠터 구입 하기를 바란다.
엔진 방식은 위에 적은것 처럼 확인후 구입하시면 되겠지만, 엔진의 상태 여부가 제일 중요하며, 구입후 엔진이 말썽이면 구입후에 많은 목돈이 들어가는 경우에 처한다.
엔진 선택은?
초보자 경우에는 오토바이 엔진이 어떤지 잘모르는 경우가 아주 많으며, 좋은 엔진을 선택하기에는 우선적으로
개인 직거래 보다는 신뢰할 수 있는 오토바이 센타에서 방문해서 구입이 제일 좋으며 구입후 하자 발생시 A/S 부분을
책임질 수 있으며, 개인직거래는 거래후 모든게 구입자 책임에 따른다.
개인직거래시 지방 거래 보다는 같은 도시에서 직접 보고 시승후에 구입하시면 됩니다.
엔진은 점검은 시동을 거신 후에 엔진 소리에 귀 기울여서 엔진에서 잡소리 안나는지, 또는 엔진 소리가 일정하게 나는지, 그리고 악셀을 당기면서 엔진소리가 일정하게 나는지 확인이 꼭 필요하다.
그외 외관은 타이어, 브레이크패드 부분등은 외관상으로 눈으로 확인 가능하다는 걸 잊지말고 구입하자.
국내와 달리 일본에서는 오토바이 연식 보다는 실 주행거리에 따라서 가격이 다를게 책정을 한다는 점이며, 국내에서는
무조건적으로 연식을 보고 구입하는 경우가 너무 많아서 하자보수가 많이 발생한다는 점이다.
그럼 도쿄바이크에서 가장 인기를 얻고 있는 오토바이 모델은 어떤 종류가 있는지 아래 첨부된 사진을 보시고
충분한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도쿄바이크 홈페이지 -> http://www.tokyobike.net )
추세이다. 가까운 통학용 스쿠터를 비롯해서 출퇴근에 사용할려고 구입하는 여성 라이더가 많이 늘어 났다고 본다.
일본에서 오토바이 처음으로 직수입을 할 당시에 오토바이 구입을 문의 하는 성별에 거의 97%가 남성이었는데
2009년부터 스쿠터 구입 문의을 하는 여성이 20%가 넘는 실정이며, 도로에서 여성 라이더가 많이 보이곤 있다.
스쿠터 구입에 최우선적으로 경제적으로 교통비 지출과 혼잡한 환경속에서 빠르게 움직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스쿠터 경우에는 여성도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다.
남성과 다르게 기계적인 부분이 많은 오토바이 경우에는 여성에게 스쿠터 선택에 많은 어려움이 있으면서 오토바이
구입에 선택의 폭에 도움을 주고자 적어 보려고 한다.
오토바이 메뉴얼 기종과 스쿠터 기종으로 크게 두가지로 나누게 되며 메뉴얼 기종은 쉽게 얘기해서 기어 변속이 필요하며 초보 여성에게 고난도 어려운 부분임으로 처음에 구입시에는 기어가 필요없는 스쿠터 기종으로 선택함이 좋다.
스쿠터 기종에서 크게 엔진이 2사이클(2T) 4사이클(4T) 나누어 진다.
2사이클(2T) 엔진이란?
일정한 거리 주행후에 엔진오일 보충하는 방식으로, 대략 400키로 주행후에 엔진오일을 직접 보충하는 방식이며
4사이클 엔진 보다는 출발시 힘이 좋으며 언덕이나 경사진 부분을 쉽게 빠르게 넘어간다는 장점이 있다.
단점으로는 장거리 주행에는 꼭 엔진 열을 식혀줘야 한다는 점이며 1시간 주행후에 엔진을 5분간 식혀줘야 한다.
엔진은 거의 공냉식으로 스쿠터 달리는 과정에서 바람으로 엔진을 식혀주는 역할이다.
4사이클(4T) 엔진이란?
700~1,000키로 주행후에 엔진오일 교환하는 방식으로 가까운 오토바이 센타을 방문해서 엔진오일 교환을 해야 한다
엔진오일 다양한 가격에 5천원~3만원까지 엔진오일이 있으며 한통이 1리터이며 보통 50CC 이하는 엔진오일 1리터
이하 들어간다.
4사이클 엔진 중에서 카브레다 방식과 인젝션 방식이 있으며, 수냉식 공냉식 두가지로 나누어지며 쉽게 말하자면
공냉식 보다는 수냉식 엔진이 좋고, 카브레다 방식보다는 인젝션 방식이 좋다는 걸 잊지말자.
초보 여성에게 스쿠터 선택은?
위와 같이 엔진 방식은 오토바이 구입에 참고로 하시면 되며. 신차 구입시 크게 상관이 없지만 최근 싼게 비지떡이라고
중국산 오토바이는 구입을 안하는게 좋다. 오토바이 선택에 참고는 중국산 < 국산 < 대만산 < 일본산 이런식으로
좋다고 보셔도 무관할 것이다.
중고 구입시 알아야 할 점은 무조건 적으로 외관을 보고 구입을 하는 경우는 거의 90%가 구입후 실망을 하게되며
외관 보다는 자신의 체형에 또는 스타일에 맞는 스쿠터 구입 하기를 바란다.
엔진 방식은 위에 적은것 처럼 확인후 구입하시면 되겠지만, 엔진의 상태 여부가 제일 중요하며, 구입후 엔진이 말썽이면 구입후에 많은 목돈이 들어가는 경우에 처한다.
엔진 선택은?
초보자 경우에는 오토바이 엔진이 어떤지 잘모르는 경우가 아주 많으며, 좋은 엔진을 선택하기에는 우선적으로
개인 직거래 보다는 신뢰할 수 있는 오토바이 센타에서 방문해서 구입이 제일 좋으며 구입후 하자 발생시 A/S 부분을
책임질 수 있으며, 개인직거래는 거래후 모든게 구입자 책임에 따른다.
개인직거래시 지방 거래 보다는 같은 도시에서 직접 보고 시승후에 구입하시면 됩니다.
엔진은 점검은 시동을 거신 후에 엔진 소리에 귀 기울여서 엔진에서 잡소리 안나는지, 또는 엔진 소리가 일정하게 나는지, 그리고 악셀을 당기면서 엔진소리가 일정하게 나는지 확인이 꼭 필요하다.
그외 외관은 타이어, 브레이크패드 부분등은 외관상으로 눈으로 확인 가능하다는 걸 잊지말고 구입하자.
국내와 달리 일본에서는 오토바이 연식 보다는 실 주행거리에 따라서 가격이 다를게 책정을 한다는 점이며, 국내에서는
무조건적으로 연식을 보고 구입하는 경우가 너무 많아서 하자보수가 많이 발생한다는 점이다.
그럼 도쿄바이크에서 가장 인기를 얻고 있는 오토바이 모델은 어떤 종류가 있는지 아래 첨부된 사진을 보시고
충분한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도쿄바이크 홈페이지 -> http://www.tokyobike.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