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클래식 바이크 CB400SS 모델은 2001년 10월 10일 공랭 4사이클에 단기통 엔진에 심플하고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당시 일본에서 많은 각광을 받으면서 출시된 클래식 바이크 입니다.
공랭 단기통 400CC 엔진을 채용하면서 장거리 주행 투어링까지 경괘한 주행을 느낄 수 있으며 차체의 경랑화에 다루기
쉬운 스포츠 바이크를 목표로 만들어 졌습니다.
앞 브레이크 제동감이 뛰어난 싱글 디스트를, 뒷 브레이크 심플한 스타일의 드럼식 채용 하였습니다.
혼다 CB400SS 모델의 유래는 Standard Single 의 약자로 심플한 아름다움을 살린 스타일링과 장비로 400cc
단기통 표준을 목료로 한다는 의미 입니다.
2001년 첫 출시 당시 459,000엔으로 출고 당시에도 높은 가격에 출시되면서도 많은 판매고를 올린 이유가 바로 혼다
클래식바이크 CB400SS 높은 평가를 인정하고 있는 좋은 예 입니다.
2008년 출시 이후에 단종된 모델로 CB400SS 대신에 혼다에서 CB223S 출시 되었으며, 2008년 출시때는 신차가격이
523,950엔이며 CB400SS 스폐샬 에디션 신차 출고가 534,450엔 였습니다.
( 혼다 CB400SS 스폐샬 에디션 )
당시 일본에서 많은 각광을 받으면서 출시된 클래식 바이크 입니다.
공랭 단기통 400CC 엔진을 채용하면서 장거리 주행 투어링까지 경괘한 주행을 느낄 수 있으며 차체의 경랑화에 다루기
쉬운 스포츠 바이크를 목표로 만들어 졌습니다.
앞 브레이크 제동감이 뛰어난 싱글 디스트를, 뒷 브레이크 심플한 스타일의 드럼식 채용 하였습니다.
혼다 CB400SS 모델의 유래는 Standard Single 의 약자로 심플한 아름다움을 살린 스타일링과 장비로 400cc
단기통 표준을 목료로 한다는 의미 입니다.
2001년 첫 출시 당시 459,000엔으로 출고 당시에도 높은 가격에 출시되면서도 많은 판매고를 올린 이유가 바로 혼다
클래식바이크 CB400SS 높은 평가를 인정하고 있는 좋은 예 입니다.
2008년 출시 이후에 단종된 모델로 CB400SS 대신에 혼다에서 CB223S 출시 되었으며, 2008년 출시때는 신차가격이
523,950엔이며 CB400SS 스폐샬 에디션 신차 출고가 534,450엔 였습니다.
도쿄바이크에서 엔화 1,000원대 이하 였을때 많이 수입을 하면서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누릴 정도로 수입하면 바로
판매 매진 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누린 클래식 바이크 였습니다.
현재는 엔화 1400원대 하면서 수입 하기에도 쉽지 않을 정도로 일본 현지에서도 중고 가격 형성대가 2007년 기준으로
300,000엔 평균 거래다 될 정도로 높은 가격 입니다.
도쿄바이크 이번 3차분 입고시 혼다 클래식 바이크 CB400SS 스폐샬 에디션 나와서 한대 어렵게 수입을 하게 됐습니다.
정말 내가 소장용 바이크로 가지고 싶은 마음이지만 이미 도쿄바이크 회원님에게 예약을 판매된 상태 입니다.
국내에서 클래식 바이크 CB400SS 찾는 분들이 너무나 많치만 엔고 현상으로 수입이 어려운 모델 이기도 합니다.
엔화 다시금 예전처럼 떨어지면 좋을테지만 상황이 그다지 좋은쪽으로 흘러가지는 않을 전망 이네요...
도쿄바이크 자세한 내용은 다음 / 네이버 검색창에서 ' 도쿄바이크 ' 검색 하시길 바랍니다.
판매 매진 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누린 클래식 바이크 였습니다.
현재는 엔화 1400원대 하면서 수입 하기에도 쉽지 않을 정도로 일본 현지에서도 중고 가격 형성대가 2007년 기준으로
300,000엔 평균 거래다 될 정도로 높은 가격 입니다.
도쿄바이크 이번 3차분 입고시 혼다 클래식 바이크 CB400SS 스폐샬 에디션 나와서 한대 어렵게 수입을 하게 됐습니다.
정말 내가 소장용 바이크로 가지고 싶은 마음이지만 이미 도쿄바이크 회원님에게 예약을 판매된 상태 입니다.
국내에서 클래식 바이크 CB400SS 찾는 분들이 너무나 많치만 엔고 현상으로 수입이 어려운 모델 이기도 합니다.
엔화 다시금 예전처럼 떨어지면 좋을테지만 상황이 그다지 좋은쪽으로 흘러가지는 않을 전망 이네요...
도쿄바이크 자세한 내용은 다음 / 네이버 검색창에서 ' 도쿄바이크 ' 검색 하시길 바랍니다.
CB400SS | |
---|---|
형식 | BC-NC41 |
전체 길이(m) | 2.165 |
전체 폭(m) | 0.780 |
전체 높이(m) | 1.125 |
축거(m) | 1.405 |
최저 지상고(m) | 0.160 |
시트고(m) | 0.790※ |
차량 중량(kg) | 159 |
승차 정원(사람) | 2 |
연료 소비율(km/L) | 39.0 (60km/h정지 주행 테스트치) |
최소 회전 반경(m) | 2.5 |
엔진 형식 | NC38E |
엔진 종류 | 공냉4스트로크OHC4밸브단기통 |
총배기량(cm3) | 397 |
내경×행정(mm) | 85.0×70.0 |
압축비 | 8.8 |
최고 출력 (kW[PS]/rpm) |
21[29]/7,000 |
최대 토르크 (N·m[kg·m]/rpm) |
31[3.2]/5,500 |
캬브레터 형식 | VEBAC |
시동 방식 | 셀프식(킥식 병설) |
점화 장치 형식 | CDI식 배터리 점화 |
윤활 방식 | 압송식(드라이산프식) |
연료 탱크 용량(L) | 11 |
클러치 형식 | 습식 다판 코일 스프링 |
변속기 형식 | 상시 서로 맞물림식 5단리턴 |
변속비 1속 | 2.615 |
변속비 2속 | 1.789 |
변속비 3속 | 1.350 |
변속비 4속 | 1.076 |
변속비 5속 | 0.925 |
감속비(1차/2다음) | 2.826/2.333 |
캐스터각(번) | 28о00´ |
트레일량(mm) | 128 |
타이어(전) | 100/90-19M/C 57S |
타이어( 후 ) | 110/90-18M/C 61S |
브레이크 형식(전) | 유압식 디스크 |
브레이크 형식( 후 ) | 기계식 리 팅·트레일링 |
현가 방식(전) | 텔레스코픽식 |
현가 방식( 후 ) | 스윙 암식 |
프레임 형식 | 세미 더블 진흙 달러 |
비고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