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도쿄바이크 4차분 입고분에 야마하 비노 모르페 핑크색 한대가 들어왔습니다.
일본에서는 여성들에게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직장인 일반 주부들에게 마트, 쇼핑에 필요한 이동수단과 그리고
바스켓 장착된 비노 모르페 아주 용이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많은 여성 라이더 분들이 늘어가는 추세에 발맞추어 도쿄바이크에서도 한대 수입을 했습니다.
일본 야마하는 쇼핑등으로 편리한 프런트 바스켓을 표준 장비한 레트르 팝스 타일의 스쿠터 비노 모르페 2009년 4월10일부터 신발매 했습니다.
비노 모르페 는 레트르 팝적인 스타일링과 경쾌한 주행성으로 인기의 비노 시리즈를 베이스로 프런트 바스켓 이너 포켓 대형 편의점 훅등을 장비해 쇼핑으로의 편리성을 높인 신제품이다. 프런트 바스켓은 주행중의 적재물 튀어나옴을 억제하는 두루마리식 셔터 붙어, 헤드라이트는 프런트 바스켓의 짐으로 조사가 차단해질리가 없는 저위치마운트이다. 시트 및 플로어 매트색은 프런트 바스켓과 동색의 암갈색으로서 스타일과의 조화를 도모하고 있다. 엔진은 비노 같이, 환경 성능, 시동성이 뛰어났다 F.I.(퓨엘 인젝션)을 채용하고 있다. 또한 본제품의 제조는 야마하 모터 대만에서 제조 생산 했다.
※ 비노 모르페:비노(Vino) 는 이탈리아어로 와인의 뜻. 모르페(Molfe)는 이탈리아어의 “molto” 매우 라고 “felicita” 행복을 조합한 조어이다. * 비노 모르페 신차가격 : 199,500엔 ( 도쿄바이크 수입한 색상 핑크색 비노 모르페 )
* 비노 모르페 제원표
형식/엔진 형식 | JBH-SA37J/A313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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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길이×전체 폭×전체 높이 | 1,675mm×630mm×1,025mm |
시트고 | 715mm |
축간 거리 | 1,160mm |
최저 지상고 | 95mm |
차량 중량 | 84kg |
포장 평탄로연비 | 66.0km/L(30km/h) |
원동기 종류 | 수냉·4스트로크·SOHC·3밸브 |
기통수배열 | 단기통 |
총배기량 | 49 cm3 |
내경×행정 | 38.0mm×43.5mm |
압축비 | 12.0:1 |
최고 출력 | 3.1kW(4.2PS)/8,500 r/min |
최대 토르크 | 3.9N쩷(0.40kgf쩷)/6,500 r/min |
시동 방식 | 셀·킥 병용식 |
윤활 방식 | 강제 압송 웨트산프 |
엔진 오일 용량 | 0.8L |
연료 탱크 용량 | 4.5L |
연료 공급 | 연료 분사식 |
점화 방식 | T.C.I.식 |
배터리 용량/종류 | 12V-4Ah(10h)/GTX5L-BS or YTX5L-BS |
1다음 감속비/2다음 감속비 | 3.692/3.583 |
클러치 형식 | 자동 원심식 |
변속기 형식 | V벨트식무단변속 |
변속비 | 2.731~0.844 |
프레임 형식 | 파이프 신념 |
캐스터/트레일 | 24°05′/70mm |
타이야사이즈(전/후) | 90/90-10 41J/90/90-10 41J(전후 츄브레스) |
브레이크 형식(전/후) | 드럼(리딩 트레일링)/드럼(리딩 트레일링) |
현가 방식(전/후) | 텔레스코픽식/유닛 스윙식 |
헤드라이트 | 할로겐 밸브/12V 35W/35W×1 |
승차 정원 | 1명 |
차명 |
Vino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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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차 정원 |
1명 | |||
인정 형식/차체타각형식 |
JBH-SA37J/SA37J | |||
에 |
형식 |
A313E | ||
기통수배열/총배기량 |
단기통/49cm³ | |||
종류 |
수냉·4스트로크·SOHC·3밸브 | |||
사용 연료 |
무연 가솔린 | |||
최고 출력 |
3.1kW(4.2PS)/8,500r/min | |||
최대 토르크 |
3.9N·m(0.40kgf·m)/6,500r/min | |||
변속기 |
V벨트식무단변속 | |||
차량 중량 |
84kg | |||
비고 |
- | |||
환 |
연 |
연비·정지 주행 테스트치 |
66.0km/L(30km/h)(국토 교통성 신고치) | |
배 |
적합 규제 레벨 |
헤세이18해규제에 적합 | ||
이륜차 모드 |
CO |
2.0g/km | ||
HC |
0.50g/km | |||
NOx |
0.15g/km | |||
참고 |
- | |||
소 |
적합 규제 레벨 |
가속 소음 규제치:71dB(A) | ||
환 |
연 *1 |
자동차공업협회2006해목표 달성(2006년1달 이후60g이하) | ||
수은 |
자동차공업협회 목표 달성(2005년1달 이후 사용 금지) | |||
카드뮴 |
자동차공업협회 목표 달성(2007년1달 이후 사용 금지) |